스케일 업SKETCH

2019-04-12 (금) 17:11

스타트업 케이스 스터디_(주)카이언스


스타트업들의 생생한 초기투자 성공 스토리를 들어보는 두번째 기업은 (주)카이언스였습니다.


르호봇 프라임 삼성역지점에서 이루어진 이번 행사는 (주)카이언스 장진웅 대표님과 엔젤투자자로 참여하신 나관식 박사님 을 모시고 진행되었습니다.

특히 장대표님은 올해 "혁신의 오스카상"이라 불리는 에디슨 상에 선정되어 수상을 위해 뉴욕에 다녀온 직후 이루어진 행사라 그런지 그간의 어려움과 이를 극복하고 지금의 카이언스가 되기까지의 다양한 이야기들을 가감없이 쏟아내 주셨습니다.

참고로 에디슨 상은 스티브잡스(2012, Apple), 일론머스크(2014, Tesla SpaceX) 등이 수상한 바 있는 미국 최고 권위의 발명상입니다.

그 중 이번에 카이언스가 선정된 분야는 개인보호시스템(Personal Protection System)으로 아동 의류에 위치 신호를 송출하는 비콘과 위치를 감지, 보호자와 연동하는 게이트웨이/플랫폼기술과 확장 모델인 위키키 서비스가 포함되었습니다.


이번 행사의 사회를 맡은, (주)캐슬링앤컴퍼니의 하동욱 대표(왼쪽 첫번째)는 카이언스의 초기 아이템 리모델링에 이어 위키키의 국내외 사업화에 함께 참여하며 느낀바를 토대로 투자자와 기업의 시선을 잘 보여주었습니다.
또한 장진웅 대표님(왼쪽에서 세번째)은 투자유치 과정 뿐 아니라 기업 성장과정에서 겪은 어려움과 해결과정을 가감없이 생생하게 전달해 주셨으며, 행사의 참석자들은 다른 포럼에서 듣기 어려운 심도깊은 내용에 많은 호응을 보여 주었습니다.

이야기 도중 스마트 의류 비즈티와 휴먼토이 위키키를 직접 시연해보며 앞으로의 포부를 밝히기도 했는데요,

취약계층을 보호하는 휴먼케어플랫폼을 표방하며 현재 스마트 비즈티와 휴먼헬스토이-위키키(wikiki)를 시작으로 빠르게 성장하며 선한 기업이 성공하는 모델을 보여주고 싶다는 장진웅 대표님과 카이언스를 응원합니다.


저희는 다음 번 행사도 더 솔직한 현장의 이야기로 많은 분들께 도움이 될 수 있는 이야기로 준비하겠습니다.

많이 본 뉴스

    최신 뉴스


      문의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