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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8-11-28 (수) 11:31

'TLX Pass' 비즈니스모델 분석 Startup Business Model #3


티엘엑스 패스는 주변에 제휴된 피트니스 센터, 뷰티케어 샵 등의 업체에서 원하는 서비스를 찾아 이용할 수 있도록 Pass(패스)를 통해 지역과 시간에 구애받지 않고 제휴 업체에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 서비스이다. 멤버십 가입으로 전국 4000여개 피트니스, 뷰티 등 시설을 이용할 수 있게 한 것이다. 여러 군데의 피트니스, 뷰티 시설의 멤버십에 다 가입하지 않아도 이용할 수 있는 멤버십 통합형 서비스를 제공하는 플랫폼이다. 소비자들이 다양한 종목의 운동 및 뷰티 서비스를 여러 곳에서 경험해보고 싶을 때 유용하게 이용할 수 있으며 쉽게 이용 할 수 없는 종목이나 서비스도 체험 할 수 있는 장점이 있다.

티엘엑스 패스는 고객이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 시간과 장소를 자유롭게 선택할 수 있도록 한다. 기존 피트니스, 헬스케어 샵들은 자체적인 회원권을 기반으로 운영되기 때문에 이용 횟수가 적을 경우 손해를 봤다는 인식을 가지게 된다. 아울러 체험을 해보지 못하고 정기 회원권을 구매 해야하기 때문에 불확실성을 안고 결재를 해야하는 문제가 있다. 그래서 티엘엑스패스는 소비자들이 피트니스 센터를 이용해본 이후 마음에 드는 곳을 선택할 수 있도록 할 수 있고 이는 이용 만족도 향상으로 이어저 티엘엑스 패스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이용하게 만드는 이유가 된다. 샵 대표자도 회원들이 더 많이 찾아오게 만드는 효과를 보게되고 서비스에 만족할 경우 정기 회원권으로 전환 될 수 있기 때문에 고객과 샵 대표자의 윈윈을 이끌어 내어 플랫폼으로의 기능을 할 수 있게 된다.

멤버십 요금을 받아 수익을 창출한다. 멤버십은 정기 결제 멤버십과 일반 멤버십으로 나뉜다. 제휴 피트니스 센터에는 이용 금액의 10%를 수수료로 제공한다.

샵과의 제휴를 맺고 관리하는 운영 능력을 핵심 자원으로 꼽을 수 있다. 전국에 있는 많은 샵을 통합하여 하나의 멤버십 단위로 운영하기 때문에 지속적으로 샵을 확보하고 다양한 서비스를 추가하는 것이 관건이다. 또한 많은 수의 회원을 모집해야 서비스가 확장되기 때문에 회원의 수를 늘리는 것도 매우 중요하다. 그래서 대기업과 대기업 근처에 있는 샵을 제휴 대상으로 하고 할인 등의 정책을 운영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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