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트업 비즈니스 모델비즈니스 모델

2018-12-26 (수) 09:54

'이큐브랩' 비즈니스모델 분석 Startup Business Model #7


우리는 매우 다양한 도시 문제 속에서 살고 있다. 이를 해결하기 위해서 최신 기술을 활용한 많은 해결책이 등장하고 있지만, 쓰레기 처리에 대해서는 크게 혁신적인 방법이 없다. 이큐브랩은 쓰레기 처리를 위한 IOT 기술 기반의 솔루션을 통해 효율성과 간편성을 높이고 친환경 제품으로 해결을 하고자 한다. 최신 기술과 쓰레기통, 쓰레기를 관리하는 프로세스와 접목함으로써 도시를 깨끗하게 만들고 쓰레기 처리 산업을 발전시키고자 한다.

도시에는 하루에도 수없이 많은 쓰리기가 배출되고 있다. 쓰레기를 줄이는 것은 물론 중요한 일이지만 배출된 쓰레기를 효율적으로 처리하는 것은 당연히 중요한 일이다. 이큐브랩의 클린큐브는 쓰레기통에 태양광 패널을 설치하여 태양광에너지를 이용해 쓰레기를 압축 할 수 있는 쓰레기 통이다. 일반 쓰레기통 대비 8배의 압축률을 보인다. 이와 함께 클린캡은 초음파 센서로서 클린큐브나 보통의 쓰레기통에 설치해서 쓰레기의 양을 실시간으로 파악 할 수 있는 장치이다. 클린큐브와 클린캡이 송신하는 정보를 통해 쓰레기 수거 동선과 스케쥴을 효율적으로 운영 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이 크린시티 네트웍스라는 폐기물 관련 종합 시스템이다. 쓰레기 수거 인력, 차량운영의 시간과 비용을 줄이면서 효율을 극대화 할 수 있다.

이큐브랩은 도시, 지자체, 환경단체, 기업, 병원, 대학교, 쇼핑몰 등에 클린큐브, 클린캡, 클린시티네트웍스 시스템을 판매하는 방식으로 수익을 거둔다. 일반 쓰레기통 대비 4배가 비싸지만 전체 비용을 줄일 수 있기 때문에 해외 시장에서 큰 인기를 누리고 있다. 이와 함께 클린큐브에 LED 패널을 부착하여 광고를 하고 수익을 창출하고 있다.

이큐브랩의 높은 기술력으로 쓰레기 처리 문제를 해결하는 것 차제가 이큐브랩의 핵심 자원으로 볼 수 있다. 이를 위해 끊임없는 제품과 기술개발이 중요하며 이를 담당하고 있는 직원이 자유롭게 아이디어를 내고 좋은 솔루션이 나올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한다. 또한 주변 환경 변화에 무관 하게 제품이 작동된다. 쓰레기를 비우고 관리하는 과정에서 외부 환경의 간섭- 충격, 화재 등-이 감지되면 조치를 할 수 있는 기능이 있으며 기온과 물, 먼지에 영향을 받지 않도록 설계 되었다.

많이 본 뉴스

    최신 뉴스


      문의하기